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미 없애는 방법

by ¨˚¨ 2021. 3. 31.

 

 

 

 

기미 없애는 방법

기미는 얼굴에 발생하는 질환으로 다양한 크기의 갈색 점이 노출 부위에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내양 광선에 대한 노출, 임신, 일부 항경련제 등에 의해 악화될 수 있고 주로 뺨, 이마, 눈 밑에 멜라닌 색소가 침착됩니다. 오늘은 기미 없애는 방법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미 없애는 방법
기미 없애는 방법

 

기미 없애는 크림

 

 

기미 없애는 방법기미 없애는 방법
기미 없애는 방법

 

다양한 크기의 갈색 혹은 청회색 색소 침착이 뺨과 이마 그리고 윗입술, 코, 턱 등에 발생하게 되는데 가끔 팔에도 생길 수 있으나 그런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색소침착의 깊이에 따라 병변의 색깔이 달라지는데 색소침착이 주로 표피에 있을 때 갈색과 진피에 있을 때는 청회색하고 혼합형일 때는 갈회색으로 나타나면서 이 중 혼합형이 가장 흔하다고 합니다.

 

기미 없애는 방법 중 가장 많이 알려진 방법은 바로 피부 진피층까지 스며들어 기미와 모공 그리고 잡티까지 모두 관리해주는 화장품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흔합니다.

 

기미 없애는 다양한 치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미 원인

기미 없애는 방법기미 없애는 방법
기미 없애는 방법

 

기미 대표적인 원인 3가지

  1. 자외선 : 태양 광선에 노출되어 피부 속 멜라닌 색소가 자극을 받아서 생성된다.
  2. 호르몬 : 임신 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생성이 촉진될 수 있다.
  3. 건조함 : 건조하면 영향을 많이 받게 되고 색소침착으로 이어지게 된다.

 

기미는 흔한 질환이며 주로 출산기의 여자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태양 광선의 영향을 받아서 여름에는 매우 악회되고 겨울에는 호전되는 양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대부분 원인을 잘 알 수 없으나 유전적 혹은 체질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됩니다. 임신 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그 외에는 태양 광선에 대한 노출과 건조함, 내분비 이상, 유전인자, 약제, 영양 부족, 간 기능 이상이 악화인자로 작용합니다.

 

또한 갑상선 기능에 이상이 있을 경우 갑상선에서 멜라노사이트자극호르몬이 나와서 기미를 만들기도 하며 자외선이 강한 여름에 기미를 조심하지만 겨울 역시 햇빛이 눈에 반사되면서 강한 자외선을 만들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1) 기미 없애는 방법

 

 

기미 없애는 방법
기미 없애는 방법

 

1. 기미 없애는 크림 이용하기

기미를 없애기 위해서는 반드시 외출 할 때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합니다. 외출하기 30분 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하며 바르기 전에 충분한 보습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 이후 3시간 간격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도 기미 없애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선글라스와 챙이 넓은 모자, 양산을 이용하여 그늘에서 자외선을 피해야 합니다.

 

(2) 기미 없애는 약 바르기

기미 없애는 방법
기미 없애는 방법

 

2. 기미 없애는 약 이용하기

기미는 사실 치료가 쉽지 않고 빠른 치료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색소침착이 깊을수록 치료 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태양 광선을 최대한 차단하고 하이드로퀴논, 레티노이드, 스테로이드, 아젤라익 산 성분 등이 들어간 국소 도포제 사용을 해야 합니다.

 

기미 없애는 방법 여러 가지 있으며 미세한 전류를 이용해서 비타민 C를 침투시키는 비타민 C 전기영동 등의 방법도 있고 화학 박피술, 색소레이저 등으로 치료해서 좋은 효과를 얻은 정보도 있지만 얼굴색이 진할수록 염증 후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치료방법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3) 기미에 좋은 음식 먹기

기미 없애는 방법
기미 없애는 방법

 

3. 기미에 좋은 음식 이용하기

팥은 멜라닌 색소를 줄여서 주근깨 하고 기미 발생을 예방합니다. 팥 팩을 해주는 것도 매우 도움이 되며 토마토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멜라닌 색소를 형성하는 티로신 혈성을 줄인 다음 주근깨와 기미에 도움을 줍니다.

 

녹차에 풍부한 카테킨이 항산화 작용이 있어서 미용에 좋고 건강을 지켜주는 비타민 C 하고 비타민A가 들어 있어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기미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비타민C, A, 철분을 자주 섭취해야 하며 신진대사를 높이는 녹황색 채소하고 뿌리채소를 많이 먹어서 노폐물을 배출시켜야 합니다.

 

기미 없애는 방법 정리

기미 없애는 방법
기미 없애는 방법

 

  1. 자외선 차단제를 항상 발라서 예방해야 합니다.
  2. 크림을 이용하여 없앨 수 있고 먹는 음식과 팩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3. 피부과에서 레이저 치료를 받아서 없애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정보] - 투싼 중고차 가격 시세표

 

투싼 중고차 가격 시세표

투싼 중고차 가격 시세표 투싼 차량은 현대자동차의 전륜구동 기반의 준중형 SUV입니다. 1세대는 아반떼 XD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개발됐고 2세대부터 쏘나타의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hgen1.tistory.com

[정보] - 로또 957회 당첨 예상번호

 

로또 957회 당첨 예상번호

로또 957회 당첨 예상번호 지난 회차 3월 27일 당첨 결과를 살펴보면 1등 당첨금 총 223억 원으로 총 11명이 당첨됐고 각 20억 원씩 당첨되셨습니다. 지난주 당첨 예상번호 고정수 2개를 연속으로 맞

hgen1.tistory.com

[정보] - 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 요금제 비교 최근 2G 종료와 3G 가입자 감소 상황에서 알뜰폰 회사들이 시니어 전용 LTE 요금제를 출시하면서 고령층 이용자 확보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SKT, KT, LG U+ 이용자들도 사용중인

hgen1.tistory.com

 

오늘은 기미 없애는 방법 다 같이 알아봤는데 자외선 차단제는 외출할 때 반드시 발라야겠습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0) 2021.04.02
쏘나타 중고차 가격 시세표  (0) 2021.04.01
투싼 중고차 가격 시세표  (0) 2021.03.30
로또 957회 당첨 예상번호  (0) 2021.03.28
알뜰폰 요금제 비교  (0) 2021.03.22